[22.12.11]작은소리로 읖조리기
[22.12.11]작은소리로 읖조리기/행7:54-60 /송영의 목사
[묵상의5단계]관찰,해석.반응,적용,점검
1.관찰:있는 그대로 확인
-이단,사이비와 차이점(가장 중요한 단계)
“여기에 이런 것이 있다!”핀 셋으로 집어내기
-보이는대로 하기,작은 소리로 읖조리며
-묵상은 성경공부가 아님
“관찰도구: 6하원칙 (5H1W)
-없는 것은 제외하고 있는 것만
(본문 예시)
유대인이 이가 갈려서 성밖에서 스데반을 돌로 쳐죽임
스데반이 죽을때 성 밖에서 무릎꿇고 기도를 했다
2.해석:의미 찾기
해석도구: 6하원칙 (5H1W)중 관찰에서 누락된 1)육하원칙 채워 넣기(배경지식, 역사, 본문 전후 문맥)
2)”이것이 어떤 의미지?“
-이 사람이 뭐했지
-이 사람이 누구지?
(본문예시)
-유대인이 예루살렘성전 공회 화의실 안에 재판하는 공회에서 스데반이 재판 받을 때
-스데반에 성령충만해져 영안이 열려서
-구원을 의해 기도
남을 위해 기도할 때 돌에 맞아 구르면서도 갑자기 무릎을 꿇고 기도
예수님은 공회재판받을 때 하늘문을 여시고 영안을 열어주시며 “너는 무죄야”라며 재판을 변호해 주심으로 예수님께서는 스데반을 감동시킴
스데반은 받은 은혜로 당당히 순교함
-선한 목자로 양을 물가로 인도하심
3.반응:나와 관련 시키기
[질문]
나는 지금 뭐하고 있지?
나는 어떤 사람이지?
-가슴에 제일 크게 와 닿는 부분 챙기기
(본문예시)
스데반이 전도,기도,순교할때 나는 뭐했지?
스데반과 비교
4.적용:삶속에 실천할 내용 찾기
“개구실점”
1)개인적으로 “내가~"
2)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얼마나“
3)실천가능하게 ”적량을“
4)점진적으로 ”조금씩 늘이기“
ex.공예배 참석, 교사, 성가대원, 차량운행…
5.점검 : 결심한 것에 대한 실천여부 확인
-안한 이유 찾아 적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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