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3.05] 좌파 우파 양파
17.03.05 /좌파 우파 양파/ 마 26:31-46/송영의 목사
현재의 정국은 모습을 달리하여 재등장한 당파싸움임. 거기에 서 있는 것,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하나님께서 칭찬받고 인정받는지는 성경을 통해 검정받아야 함. 성경에서 어떻게 이야기 하는 지 교훈받아야
예수님께서 다시오심. 영광중에 이 땅에 오신다고 본문에서 말씀하심.
<최후의 심판 비유>
예수님께서 재림하실때 염소(리더십있음)와 양(온순. 우유부단)의 편으로 둘로 갈라 놓으신다고 함. 목자는 낮에는 양과 염소를 같이 데리고 다님. 반대로 양은 밤에 추워도 잘 자나 염소는 보온을 잘 해줘야 함. 밤에는 양과 염소를 따로 떼어내야 함.
양 편에 선 자들에게 말씀하심-영생을 얻는다고 하심
염소편에 선자들에게 말씀하심- 영벌을 받게된다고 하심
양쪽 다 예수님을 주여 라고부름
예수님과의 관계에서 영생과 영벌로 구분되는데 예수님과의 관계는 보잘 것 없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결정됨. 그때의 행동과 말이 예수님과의 관계를 결정되어 영생과 영벌이 결정됨.
양과 염소를 놓는 위치에 주시를 해야 함.
-왼편에 염소, 오른편에는 양을 놓음. 이스라엘 사람들도 오른편을 좋아함. 성경에서는 무엇을 좌파 우파라고 하는지 봐야 함.
1)우파인 양들은 자기들이 한 의롭고 선한일을 기억하지 못함. 선한일로 유익을 취하려 하지 않는 사람들 이었음. 숨쉬는 것처럼 의로운일을 당연히 실천하는 사람들임. 표어나 모토를 제시하지 않고 평범히 살아가나 하나님의 마음에 쏙 듦. 잠재의식까지 하나님의 자녀인 사람들임. 작은 행동하나도 하나님을 위하여 하는 하는 일들이 신앙적인 수준 높은 사람들임-신본주의 특징을 가짐-하나님중심
2)좌파인 염소측 사람들은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일은 많이 했으나 예수님에 의해 인정받지 못함
하나님을 위해서 했다고하나 자기들 보기에 좋은것을 자기들의 뜻대로 했으므로 예수님께 인정받지 못함-자기중심주의, 인본주의 특징을 가짐
자유주의 신학은 인본주의입장을 가짐. 기독교에서 좌파라고 하는 것은 인본주의
즉 일상에서 아는 좌파우파와 성경에서의 좌파우파는 다름. 일상에서의 좌/우파는 사유재산을 강하게 인정하면 우파 인정안하면 좌파.
Q: 기독교에서 말하는 좌/우파와 사회경제학적으로 좌/우파의 상관성은?
19c제국주의-자기들의 소유에 만족하지 못하고 약한나라의 소유를 박탈함-서구중심의 나라
서구는 영국프랑스독일-서유럽에서 아시아아프리카를 식민지로 착취. 기독교국가들이 선교사와 같이 식민지로 들어감. 예)아편전쟁-영국에서 못파는 아편을 중국에 팔게하고 기독교가 이용당함. 기독교가 중국에서 배척당한 이유중의 하나. 제국주의는 성경적으로 정당화될 수 없음. 탄자니아에서 리빙스턴 선교사는 존경받으나 그 후손은 존경받지못함. 그 후손은 흑인을 유럽의 노예로 파는 제국주의자였기때문. 기독교와 제국주의와는 다름.
제국주의 반동으로 공산주의가 생겨남(좌파) 즉 좌파위 반대인 우파는 제국주의(히틀러. 무쏠리니, 일본, 미국kkk). 좌파와 우파 모두 인본주의 그래서 성경적으로는 모두 좌파임
즉, 성경에서 말하는 것과 사회경제학에서 말하는것은 용어가 다름. 기독교인이 좌파. 우파가 될 수 있으나 단, 고전적인 사회주의자(강제성이 없음) 국가사회주의는 강제성이 있음 - 공산주의는 성경에서 절대금지.
고전적인 자본주의는 가능하나 독점자본주의(제국주의)는 성경적이 아님
A: 즉, 극우파, 극좌파는 성경적이 아님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회 1935년에 공산주의자에 총살당함. 성경적으로 극좌파극우파와 양립하지 못함.
공산당은 대한민국흔들디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음. 양쪽 집회모두 관련되어있을 것임. 양쪽모두 우리가 원하는 길은 아님. 김정은은 김일성처럼 행동할 것이며 할아버지 처럼 남로당을 이용하여 국가를 혼란시킬 것이며 후일 남로당을 숙청할 것임. 좌파와 우파에 모두 싫어할 이야기 이지만 이렇게 생각하게 된 것은 하나님의 심판대 앞을 두려워하기 때문.
좌파우파가 아닌 양파가 되어야
양의 편인 양파 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임
현재의 정국은 모습을 달리하여 재등장한 당파싸움임. 거기에 서 있는 것,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하나님께서 칭찬받고 인정받는지는 성경을 통해 검정받아야 함. 성경에서 어떻게 이야기 하는 지 교훈받아야
예수님께서 다시오심. 영광중에 이 땅에 오신다고 본문에서 말씀하심.
<최후의 심판 비유>
예수님께서 재림하실때 염소(리더십있음)와 양(온순. 우유부단)의 편으로 둘로 갈라 놓으신다고 함. 목자는 낮에는 양과 염소를 같이 데리고 다님. 반대로 양은 밤에 추워도 잘 자나 염소는 보온을 잘 해줘야 함. 밤에는 양과 염소를 따로 떼어내야 함.
양 편에 선 자들에게 말씀하심-영생을 얻는다고 하심
염소편에 선자들에게 말씀하심- 영벌을 받게된다고 하심
양쪽 다 예수님을 주여 라고부름
예수님과의 관계에서 영생과 영벌로 구분되는데 예수님과의 관계는 보잘 것 없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결정됨. 그때의 행동과 말이 예수님과의 관계를 결정되어 영생과 영벌이 결정됨.
양과 염소를 놓는 위치에 주시를 해야 함.
-왼편에 염소, 오른편에는 양을 놓음. 이스라엘 사람들도 오른편을 좋아함. 성경에서는 무엇을 좌파 우파라고 하는지 봐야 함.
1)우파인 양들은 자기들이 한 의롭고 선한일을 기억하지 못함. 선한일로 유익을 취하려 하지 않는 사람들 이었음. 숨쉬는 것처럼 의로운일을 당연히 실천하는 사람들임. 표어나 모토를 제시하지 않고 평범히 살아가나 하나님의 마음에 쏙 듦. 잠재의식까지 하나님의 자녀인 사람들임. 작은 행동하나도 하나님을 위하여 하는 하는 일들이 신앙적인 수준 높은 사람들임-신본주의 특징을 가짐-하나님중심
2)좌파인 염소측 사람들은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일은 많이 했으나 예수님에 의해 인정받지 못함
하나님을 위해서 했다고하나 자기들 보기에 좋은것을 자기들의 뜻대로 했으므로 예수님께 인정받지 못함-자기중심주의, 인본주의 특징을 가짐
자유주의 신학은 인본주의입장을 가짐. 기독교에서 좌파라고 하는 것은 인본주의
즉 일상에서 아는 좌파우파와 성경에서의 좌파우파는 다름. 일상에서의 좌/우파는 사유재산을 강하게 인정하면 우파 인정안하면 좌파.
Q: 기독교에서 말하는 좌/우파와 사회경제학적으로 좌/우파의 상관성은?
19c제국주의-자기들의 소유에 만족하지 못하고 약한나라의 소유를 박탈함-서구중심의 나라
서구는 영국프랑스독일-서유럽에서 아시아아프리카를 식민지로 착취. 기독교국가들이 선교사와 같이 식민지로 들어감. 예)아편전쟁-영국에서 못파는 아편을 중국에 팔게하고 기독교가 이용당함. 기독교가 중국에서 배척당한 이유중의 하나. 제국주의는 성경적으로 정당화될 수 없음. 탄자니아에서 리빙스턴 선교사는 존경받으나 그 후손은 존경받지못함. 그 후손은 흑인을 유럽의 노예로 파는 제국주의자였기때문. 기독교와 제국주의와는 다름.
제국주의 반동으로 공산주의가 생겨남(좌파) 즉 좌파위 반대인 우파는 제국주의(히틀러. 무쏠리니, 일본, 미국kkk). 좌파와 우파 모두 인본주의 그래서 성경적으로는 모두 좌파임
즉, 성경에서 말하는 것과 사회경제학에서 말하는것은 용어가 다름. 기독교인이 좌파. 우파가 될 수 있으나 단, 고전적인 사회주의자(강제성이 없음) 국가사회주의는 강제성이 있음 - 공산주의는 성경에서 절대금지.
고전적인 자본주의는 가능하나 독점자본주의(제국주의)는 성경적이 아님
A: 즉, 극우파, 극좌파는 성경적이 아님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회 1935년에 공산주의자에 총살당함. 성경적으로 극좌파극우파와 양립하지 못함.
공산당은 대한민국흔들디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음. 양쪽 집회모두 관련되어있을 것임. 양쪽모두 우리가 원하는 길은 아님. 김정은은 김일성처럼 행동할 것이며 할아버지 처럼 남로당을 이용하여 국가를 혼란시킬 것이며 후일 남로당을 숙청할 것임. 좌파와 우파에 모두 싫어할 이야기 이지만 이렇게 생각하게 된 것은 하나님의 심판대 앞을 두려워하기 때문.
좌파우파가 아닌 양파가 되어야
양의 편인 양파 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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