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2.07]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21.02.07]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25:41-46/송영의 목사

-사도신경강해 마지막 설교


cf)[사도신경 전체 구조]

4개의 기둥믿습니다(credo)’

1)성부-신론

2)성자-기독론

3)성령-성령론

4)구원-인간론(교회론,구원론 포함)

성부의 예정성자의 이뤄서 기초를 만드시고 성령님께서 공회~영생까지 적용을 시켜주심:구원은 3위일체의 작품.


25:36

심판때 염소,양의 편으로 갈라놓으심.

(배경:낮에는 양떼 속에 염소 몇마리를 넣어 데리고 염소의 리더십을 활용염소주변에 양이 모여 위험한일을 해결밤에는  짧고 드문 염소를 따뜻한 곳에 넣고 양은 양끼리 따로 재움)


염소와 양은 같이 교회를 다녔던 이들이지만 양은 본인의 선행을 기억하지 못하고 염소는 자신의 악행을 기억하지 못함이에 예수님은 

양들에게-너희는 이렇게 나에게 대접해줬다.

염소편에게-너희는 이렇게 나를 대접하지 않았다.

-의인이라 불리며 영생을/천국복락

염소-영벌을 받음/지옥고통 (25:46)

예수님과의 관계에 의해 영생/영벌이 결정됨

예수님과의 관계증명은  옆의 신자와의 관계(말과 행동) 의해 결정되는 것임


[요일3:18]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

-말과 행동으로 연결되어 진짜 사랑인 것임

-천국시민임을 증명하는 것은 바로  옆의 사람을 사랑하는 것임말로 만이 아니라 행동으로 연결되어야 


신자들은 예수님 믿고 천국영생을 받지만 행동에 의해 상벌을 받는 심판을 받음.

영생을 받고 상과 벌을 택해서 받는데 그때의 상벌은  옆의 신자와의 관계에 의해 결정됨부끄러운 구원이 되지 않으려면 선한 일을 해야


[4:4]  보좌에 둘려 이십사 보좌들이 있고  보좌들 위에 이십사 장로들이  옷을 입고 머리에 금관을 쓰고 앉았더라

흰옷과 금관

-옷의 색으로 구분됨.

-:왕관,계관(월계관)

 월계관-충성된 사람에게 금관을 주심


[19:8] 그에게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도록 허락하셨으니  세마포 옷은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흰옷은 옳은 행실에 대한 

-옷이 없으면 부끄러운 구원


[4:10] 이십사 장로들이 보좌에 앉으신  앞에 엎드려 세세토록 살아 계시는 이에게 경배하고 자기의 관을 보좌 앞에드리며 이르되

-천국에서 예배때 관을 하나님께 헌물

-천국에서  기쁜예배를 드리기 위해 준비해야


[양과 염소비교]

양들은 자신의 선행을 기억하지 못함

-무의식적으로 선행을 하는 잠재의식까지 예수님 닮은 사람.신본주의(하나님 중심주의)


염소들은 예수님께 많은 일을 한걸로 기억하지만 이는 인정되지 않음

-자기중심주의,이기주의,인본주의


[이땅의 삶이 천국의 삶을 결정]

서로 연결되는 부분이 있음

따라서 땅의 삶은 천국에서의 삶의 결과를 생각하며 살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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