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8.22]꺼져가는 믿음을 타오르는 믿음으로

 [21.08.22]꺼져가는 믿음을 타오르는 믿음으로/2:1-11/송영의 목사



[설교목적]

예수님의 이적에 관한 말씀을 묵상함이 힘든 세상을 살아가는  기본기를 다지므로 슬럼프를 이겨내는 방법


두가지장면으로 비교하며 배우는 교훈


1.1:1-3/사건과 예수님

나사렛에서 목수로 사시다 공생애사역을 시작키 위해 요단강에서 세례를 받으시고 광야에서 40 금식하며 기도를 마치고 요단강변에서 세례요한을 만나자 요한이 세상죄를 지고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으로 예수님을 소개함당시 아무도 이를인정하지 않음 다음날 소개에 제자들이 인정(안드레,요한)하고 따라감베드로와 야곱을  데려옴.(요한 복음의 제자:신자)

이후 갈리리로 가렬때 빌립을 만남빌립도 나다나엘을 소개하자 제자가 되어 갈릴리로 출발.일주일 거리를 삼일째 되던날 갈릴리 가나에 도착하여 혼인잔치에 가게됨.


 혼인 잔치는 가나사람 나다나엘  예수님을 초청한 것임마리아 때문이 아닌 나다나엘 초청으로 급하게 가보니 마리아가 이미  있던 것임마리아가 주방을 책임지는 모습을 본문에서 보여줌.


잔치에 포도주가 떨어지면 하객이 저주를 하는 사고가 나기마련사고를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집중해야마리아가 예수님께 일을 맡긴 것은  일까? (예수님의 첫번째 이적이므로장남에게 문제를 상의하는 정도의 상황임


1)기도의 교훈

-어머니가 장남에게 상의하듯 그보다  기도해야


2.2:4/ 예수님과 시간을 비교

아우구스투스가 클레오파트라를 “여자여(여사여)”라고 불렀음.


[2:4] 

예수께서 이르시되 

1)여자여 

2)나와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3) 때가 아직 이르지 아니하였나이다


-여자여는 여사여의 의미(존중)

-공생애시작으로 마리아의 아들이 아닌 공적사명을 감당할 것을 강조하심(객관,공적)

-영광(십자가와 부활)

:십자가와 부활을 위해 이땅에 오셨음이것이 예수님의  


예수님의 생애

처음 공생애 :가나혼인잔치(포도주=십자가)

마지막 공생애성찬식제정(십자가=포도주)


처음 공생애때부터 십자가를 말씀하심사명이시기 때문하나님에게서 주신 사명만을 위해 달려가야 함을 보여주심. (모든 일마다 간섭하다 사명 놓치는 누를 범하지 말아야사명과 관계없으면 일의 선후를 가려야  필요가 있음)


3.2:5-7 / 말씀와 순종


[2:5] 그의 어머니가 하인들에게 이르되 너희에게 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그대로 하라 하니라

-기도의 교훈기도응답에서 낙담될때 확신이 있는지를 돌이켜  필요가 있음.


[2:7]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 하신즉 아귀까지 채우니

-가죽부대에 채울 포도주가 아닌 정결의식에 쓰는 물항아리에 물을 채우는 것은 넌센스임

-하나님의 보여주시는 모습이 넌센스인것으로 보일때가 있음.

-묵묵히  종들 처럼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필요함기도응답의 필수요소


4.2:8-9/ 순종과 표적


[2:9] 연회장(the governor of the feast) 물로  포도주를 맛보고도 어디서 났는지 알지 못하되  떠온 하인들은 알더라 연회장이 신랑을 불러

-물이 포도주가 될때 까지 아무도 몰랐음

-아무것도 모르는 연회장

-하인들만 상황을 



5.2:10-11/표적(sign) 믿음

포도주(표적) 보여주는 것은 구원을 주실것임

표적을 보며 구원을 알아차리지 못하면 안됨


[종합]

사건보다 사건의 대처하는 방법이  중요

코로나는 대단하나 코로나가 중심이 되면 안되고

오직 예수그리스도만 중심이 되어야 

시대의 중심전환점은 예수그리스도가 되어야 .


예수님이 중심이 되어야 소망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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